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체험단 직접 모집하는 방법

by zoh77 2024. 8. 13.

 

 

블로그 체험단 모집 방법

블로그 체험단 직접 모집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체 이용하지 않고 블로그 체험단 직접 모집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 체험단이란?

먼저 자영업자 분들이라면 블로그 체험단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다음,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광고주가 블로거들에게 직접 제품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후기를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큰 틀안에서 블로그 마케팅은 오랫동안 자영업자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2. 블로그 체험단 직접 모집 하는 방법

블로거 분들을 모집하는데 대부분의 자영업자 분들이 업체를 이용하실 겁니다. 제 주변을 보더라도 업체에 일임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이유는 이것 말고도 신경 쓸 부분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업체를 선정해서 진행을 하십니다. 귀찮을 일일 수 있지만 이것 또한 직접 해보셔야 나중에 업체를 통해 진행할 때도 괜찮은 업체인지 선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각설하고, 필자가 실제 초대했던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실제 초대할 수 있는 루트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도 있고, 카페도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영등포에서 삼겹살집을 운영한다는 가정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1. 네이버에서 "영등포 삼겹살"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2. 첫 페이지에 나오는 블로그에 일일이 들어갑니다
  3. 블로그마다 제일 하단에 공감 및 댓글 달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댓글 막아놓은 블로그는 패스)
  4. 댓글에 비밀댓글로 초대장을 남깁니다(초대장은 직접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벤트 진행내용,제공내역,방문가능일자 및 시간 등등)
  5. 답변오면 체험일정 확인 및 체험

간단히 위처럼 진행하시면 되는데 디테일 하게 설명드리자면, 영등포에서 삼겹살집을 운영한다고 하면 메인키워드는 "영등포 삼겹살"이라는 키워드가 됩니다. 

 

"영등포 맛집" 키워드가 메인 키워드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제 삽겹살을 먹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타게팅해서 진행하시는게 훨씬 효율적 입니다.

 

삽겹살 키워드에 노출되는 블로거들에게 댓글을 다는데 약 1위부터 20위까지 정도 남기고, 그 다음으로 고깃집,고기집,회식장소 등 연관되는 키워드들을 검색해서 똑같이 진행을 해줍니다. 

 

초대할때는 관련 키워드가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소고기,곱창,횟집 등등을 검색해서 노출되는 블로거들에게도 보내도 됩니다.

 

여기서 더 디테일 하게 들어가면 블로거들의 최근 7일동안 글들이 실제로 노출이 되는지 확인, 사진과 글 퀄리티도 봐야 하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오래 걸릴 수 있으니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다음 초대장을 보낼 때 내용에 제공 내역을 함께 보내는데 제공 내역 같은 경우에는 넉넉히 드리는 걸 권장 드립니다. 종종 블로거분들에게 제공되는 음식값을 아까워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삼겹살 1인분이 17,000원인데 3만원 이용권만 제공 한다던지 곱창 1판에 25,000원인데 4만원 이용권을 제공하는식의 제공 내역은 기분만 나쁘게 할 수 있습니다. 

 

보통 2명이서 방문하는데 2인분을 먹으려면 실제 따로 계산을 해야 하니까요. 반대로 생각해보면 방문하고 싶을까요?

 

업체 이용했을 비용 아껴서 제공 내역을 넉넉히 주면 초대하는데 응답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훨씬 빠르게 초대가 가능합니다. 실제 경험담으로 퀄리티도 훨씬 좋습니다.

 

 

3. 체험단을 대하는 자세

실제 초대를 해서 블로거분들이 방문을 했습니다. 근데 여기에서 실수하시는 대표님들도 계십니다. 

 

음식을 무료로 제공했다고 해서 공짜밥 먹고 다닌다고만 생각해서 불친절하게 대하시는 대표님들도 종종 봤습니다. 그렇게 하면 양질의 포스팅을 쓰고 싶은 마음이 들까요?

 

블로거 분들도 똑같은 손님 입니다. 이 분들이 실제 너무 맘에 들어서 충성고객이 될 수 있는 겁니다. 잠재고객이라는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물론 종종 상식밖의 행동을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예를들어 노쇼하시는 분들, 방문해서 왕인 양 행동하시는 분들, 사진도 대충 찍고 글도 대충쓰시는 분들 등

 

이런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 예약을 해도 따로 자리를 뺴놓거나 하지 않고 웨이팅이 있을 수 있는점을 공지하거나 글 작성할때 글자수나 동영상 첨부 여부 등등을 초대시에 공지하시길 권장드립니다.

 

4. 마무리

오늘은 간단하게 블로그 체험단 직접 모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블로그라는 채널은 오랜시간 동안 온라인 마케팅 진행 시 필수요건 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실제 블로그 마케팅만 잘해도 사업체의 큰 성과가 있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블로그 하나만 잘해서는 큰 성과를 기대하기 힘든 시대 입니다.

 

요즘 워낙 어필할 수 있는 마케팅 채널이 많기 때문에 대표님이 운영하시는 사업체에 잘 맞는 마케팅 방식을 선택해서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다음 시간에는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됩니다

↓ ↓ ↓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 오늘은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식당을 운영하시거나 또는 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는 분들은 꼭 알고계셔야 하는 부분

zoh77.com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세팅 방법 꿀팁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세팅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에 이어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플레이스 광고가 무엇인지

zoh77.com